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증현 장관 "하반기 전기대비 플러스 성장 전환"
등록일 : 2009.07.29
미니플레이

한편 오늘 정부과천청사에서는 제18차 위기관리대책회의가 열렸습니다.

어떤 내용이 논의됐는지,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해림 기자!

네, 정부과천청사에 나와 있습니다.

Q> 오늘 회의에서 하반기 경제에 대한 전망이 나왔죠?

A> 네, 그렇습니다.

제18차 위기관리대책회의를주재한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하반기 우리 경제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플러스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다만 2분기에 달성한 성장률 2.3%는 재정의 조기집행과 자동차 세제지원 등에 따른 일시적인 효과로 봐야 한다면서, 3분기에는 2분기보다 성장률이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추경의 효과가 나타나고, 민간투자와 소비가 경기 회복의 모멘텀을 이어간다면, 연간 마이너스 1.5% 성장은 무리없이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고용문제에 관한 언급도 나왔습니다.

윤 장관은 6월 취업자수가 4천명 늘었지만 희망근로 등의 효과가 반영된 결과로 봐야 한다며, 각 부처에 고용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고용안정 여부는 소비심리에 즉각적으로 영향을 끼쳐, 하반기 경기 회복의 관건이 된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윤 장관은 내일 발표될 것으로 전해진 남해안 관광투자 활성화 방안과 관련해, 내수진작 차원에서 적절한 투자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그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부과천청사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