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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식, 민·관 손잡고 세계에 홍보
등록일 : 2009.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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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우리 농식품과 한식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민간 사이버 외교사절단인 반크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전세계 8억명의 네티즌을 상대로, 한식에 대한 풀뿌리 홍보가 전개됩니다.

전 세계로 수출되는 우리나라의 대표음식 김치.

하지만 아직도 잘못된 영문표기가 종종 눈에 띕니다.

불고기의 경우는 어떨까.

사이트마다 영문표기가 천차만별입니다.

갖가지 영문표기가 혼용되면 외국인들에게 혼동을 줄 수 밖에 없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에 걸림돌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한식 세계화를 위해 정부와 민간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가 손을 맞잡았습니다.

정부와 반크는 업무협약을 통해, 해외 네티즌들에게 한국 농식품과 한식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는 데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장태평 농림수산식품부 장관

"반크과 함께, 우리 농식품과 한식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바로 잡고 세계에 우수성을 알려가겠습니다."

지난 1999년 설립된 반크는, 사이버 공간에서 대한민국을 알려온 외교 사절단으로, 내셔널 지오그래픽 홈페이지를 포함해 282개 해외 홈페이지에서 '일본해' 표기를 '동해'로 바로 잡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제 3만4천여명의 반크 회원들은 전세계 8억명의 네티즌을 상대로, 세계 속에 한식의 이미지를 드높이는 풀뿌리 홍보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아울러 해외 수많은 홈페이지에서 일본해 표기를 동해로 바로 잡아 우리 역사를 알렸듯, 이제는 한식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 잡아 우리 문화를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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