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심각' 격상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등록일 : 2009.09.09
미니플레이

정부는 올 추석 전후가 ‘신종플루’의 대유행의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중앙 행정 부처와 16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플루 대책회의를 가졌습니다.

정부는 전염병 위기 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될 경우 인플루엔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를 신속하게 구성해 단계별로 대응해 가기로 했습니다.

신종플루 확진 환자가 6천명을 넘어서면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도 대응 수위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행안부 주관으로 중앙 행정부처와 16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종플루 확산 방지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 방안을 집중 협의 했습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명칭은 인플루엔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로 정하고 향후 전염병위기대응 단계가 심각으로 상향조정되면 상황판단회의 후 구성할 방침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행정안전부장관을 본부장으로 통제관 지휘아래 총괄상황반과 홍보기획반 등 4개 실무반이 운영됩니다.

실무반은 행정안전부 직원과 각 부처 파견자로 구성되며 파견기관과 인원 등은 인플루엔자 상황추이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재난안전대책본부의 지휘에 따라 신종플루에 단계별로 대응할 방침인 가운데 지자체 별로도 지역대책본부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신종플루 경보 수준이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될 것에 대비해 부처별 비상대책을 수립하기로 했으며 사람이 많이 모이는 추석 연휴와 수학능력시험에 대한 대비책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