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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심리지수 두달째 고공행진
등록일 : 2009.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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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상황에 대한 소비자들의 심리를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가 두 달째 최고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경기 회복세를 타고,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심리가 높았습니다.

올 초만 해도 80대에 머물던 소비자 심리지수.

5월에 기준치인 100을 넘어선 뒤 꾸준히 상승하면서, 지난달에 이어 두 달째 114를 기록했습니다.

우리 경제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이 지배적이라는 뜻입니다.

한국은행이 전국 2천여 가구를 조사해 발표하는 소비자 심리지수는, 지수가 100 이상이면 경기가 좋아질 것이라고 보는 사람이 더 많다는 뜻이고, 100 미만이면 그 반대를 의미합니다.

특히 부동산에 대한 기대심리가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주택과 상가 등 자산가치에 대한 전망지수가 112로, 관련 통계를 도입한 이후 최고 수준으로 올라갔고, 금리가 오를 것이라는 기대심리도 132로, 한달전보다 6포인트 상승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주택담보대출이 늘어나는 데다, 부동산 가격 상승 등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했습니다.

반면, 6개월 뒤의 경기 전망을 나타내는 지수는 석달만에 2포인트 줄면서 소폭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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