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금자리 '3자녀 특별 공급' 2순위 22대1
보금자리주택 3자녀이상 특별공급에 대한 2순위 청약접수 결과 평균 22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지역별로는 서울지역 거주자 2.263명, 경기지역 거주자 1,795명, 그리고 인천지역 거주자 137명이 각각 사전예약을 신청 했습니다.
서울지역 거주자의 경우 배정된 가구 수보다 신청자가 많아 접수가 마감됐으며, 4개 시범지구 가운데 강남 세곡지구도 더 이상 접수를 받지 않습니다.
2순위 청약 경쟁률은 첫날 1순위 청약 경쟁률인 평균 3.68대 1을 훨씬 웃도는 것으로 서민들의 보금자리주택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자가용 승용차, 전국 어디서나 등록가능
내년 6월부터 전국의 모든 등록관청에서 자동차 등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자동차등록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영업용과 매매용을 제외한 비사업용 자동차는 전국 어디서나 등록이 가능하며, 개명이나 주민등록번호를 바꿀 때에도 주민등록전산망과 자동차관리전산망의 연계를 통해 별도의 자동차 변경등록 신청절차를 생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20가구 이상 공동주택, 그린홈으로 건설
앞으로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모두 친환경 주택으로 건설해야 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으며, 다음주중 고시하고 곧바로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주택사업자가 주택사업계획 승인을 받고자 할 경우 세대 당 전용면적 60㎡ 초과는 주택의 총 에너지의 15% 이상, 전용면적 60㎡ 이하는 10% 이상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 입주자모집 공고에 에너지절감률 표기가 의무화됩니다.
▶ 가거초 해양과학 기지 완공
우리나라의 두 번째 해양과학기지인 ‘가거초 해양과학기지’가 완공됐습니다.
가거초 해양과학기지는 2007년 11월 착공해 2년만에 완공된 것으로 13일 오전 경기도 안산 한국해양연구원에서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준공식에서 공개된 건설과정에 따르면, 가거초 해양과학기지는 가거도에서 서쪽으로 47km 떨어진 가거초 수심 15m 아래 건설됐습니다.
가거초 해양과학기지는 앞으로 기후변화 연구를 위한 핵심자료를 제공하고 태풍연구와
함께 대기와 해양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