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식의 '맛'에다 '멋'을 더한다면, 세계인들을 사로잡기가 더욱 용이해질 텐데요.
한식과 문화예술의 만남을 위한 다양한 논의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세계적인 브랜드가 된 이탈리아 피자와 일본의 스시.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데에는 대중화된 ‘맛’뿐만 아니라 이를 포장한 ‘멋’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최근 정부가 한식 세계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한식에 다양한 문화예술적 요소를 가미하기 위한 논의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기조연설을 맡은 이어령 교수는 한식은 전 세계인들의 입맛에 꼭 맞는 음식이라며, 각국의 문화에 맞는 한식 개발로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행사에는 학계와 산업계, 문화계 전문가 등 250여명이 참석해, 한식을 세계인들이 공감하는 문화상품으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외 대중매체에 한국음식의 위상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방안과, 한식의 상품화를 축제 등 다양한 예술행사와 접목해 추진하는 방안도 논의됐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전통향토음식의 스토리 발굴과 농촌테마마을 운영 등, 한식과 문화의 접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김미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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