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에 불리한 보험약관 대폭 손질
등록일 : 2009.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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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게 불리하거나 보험금 지급을 둘러싸고 분쟁이 잦은 보험약관이 대폭 손질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소비자단체, 보험전문가 등과 작업반을 구성해, 생명보험과 장기 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의 표준약관을 일제히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사의 부실 판매로 가입을 했을 때 납부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계약 취소 기간의 연장과, 교통사고 피해자가 가해 운전자의 보험에서 받을 수 있는 피해보상 금액의 확대가 추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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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감독원은 소비자단체, 보험전문가 등과 작업반을 구성해, 생명보험과 장기 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의 표준약관을 일제히 정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보험사의 부실 판매로 가입을 했을 때 납부 보험료를 돌려받을 수 있는 계약 취소 기간의 연장과, 교통사고 피해자가 가해 운전자의 보험에서 받을 수 있는 피해보상 금액의 확대가 추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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