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수능시험 난이도 '예년 수준'
등록일 : 2009.11.12
미니플레이

한편 수능시험 출제위원회는 2010학년도 수능시험 난이도는 예년수준으로 올 6월과 9월에 실시된 모의평가보다는 조금 쉽게 출제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이번 수능시험의 난이도는 대체로 예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지난 6월과 9월 실시된 모의평가와 비교해보면 언어와 외국어는 비슷하거나 다소 쉽고 수리는 좀 더 쉽게 출제했다는 것이 출제위원회의 설명입니다.

올 6월과 9월 모의평가에서 수리 영역이 어려웠다는 평가가 있었기 때문에 이보다 쉽게 출제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선택과목인 탐구영역과 제2외국어 한문의 경우는 과목간 형평성을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는 설명입니다.

언어와 수리 외국어는 난이도 조정에 신경을 써 쉬운 문항과 어려운 문항을 적절히 안배해 안정적인 등급을 산출과 변별력을 갖추도록 했습니다.

특히 사교육비 경감과 사교육을 받기 어려운 수험생들을 위해 EBS 수능 방송과 연계해 출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수능시험은 약 600여명의 출제위원이 32일간 제한된 장소에서 외부와의 접촉이 차단된 상태로 출제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