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제 7회 FISH EYE 2009' 개막
등록일 : 2009.11.16
미니플레이

세계 각국의 문화와 사람, 자연등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싶을 때 영화만한 수단도 없는 것 같습니다.

영상을 바탕으로 세계 각국의 문화를 공유하는 국제 아마추어 영화제 FISH EYE 2009가 오늘 우리나라에서 열렸는데요.

현장으로 함께 가보시죠.

세상을 넓게 보고 넓은 마음을 가지자는 의미로 물고기의 눈이라는 뜻을 지난 FISH EYE 영화제.

올해로 일곱번째를 맞는 FISH EYE 국제 아마추어 영화제가 올해는 한국의 춘천에서 막을 올렸습니다.

강창복 대표/UBSTV 한국지국

"각 나라 사람들의 일상적인 모습과 자연 등을 영상으로 담아 서로간의 이해를 키우고 상생 협력하는데 FISH EYE의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영화제에는 자연, 나의 가족, 여행, 등을 주제로 한 28편의 아마추어 영화들이 출품됐습니다.

몽골, 러시아, 일본, 폴란드, 한국 등 5개 국가의 작품이 경쟁한 끝에 대상은 몽골의 'After thought' 가 수상했습니다.

바 야르 부사장/몽골 UBSTV

"수많은 출품작 중에 몽골 작품이 그랑프리를 수상하게 되서 무척 기쁘게 생각합니다."

각국 참가자들은 한국에서 열린 이번 영화제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제 8회 FISH EYE 는 러시아에서 열려 다시 한 번 각국 문화 공유의 장이 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