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청년·여성 일자리 여건 적극 개선"
등록일 : 2009.11.16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통해 일자리 창출이 최고의 복지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청년과 여성이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지난 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 그리고 곁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돼 준 가족과 교사들을 격려하는 말로 라디오·인터넷 연설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고학력 실업자는 늘어나는 데 반해 지방의 중소기업은 인력난에 처해 있다고 전제하고, 미래를 책임질 청년들이 패기와 도전정신을 가지고 취업에 지원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기업들도 마음껏 투자하고 일자리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고 투자 환경을 개선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특히 일자리를 찾는 청년들에게 이제 평생 직장 시대는 가고 인생 3모작 시대가 도래했다면서, 안정된 직장만 찾기보다는 변화하는 현실에 맞춰 전문성을 키우고 자기 계발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일하고자 하는 여성에 대한 고용 환경 개선도 언급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가정을 지킴은 물론 나라 전체를 위하는 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끝으로 이 대통령은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이며 앞으로의 정책 방향도 일자리 창출에 주안점을 두겠다는 말로, 연설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KTV 박진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