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통령과의 대화···정책현안 국민과 소통"
등록일 : 2009.11.26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내일밤 특별생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국민들과의 대화에 나섭니다.

전국에 생중계될 이 방송에서 이 대통령은 세종시 문제와 4대강 살리기 사업을 비롯한 각종 현안을 폭넓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취임 후 세 번째로 대국민 TV프로그램에 출연합니다.

이 대통령은 27일 밤 10시부터 100분간 MBC 여의도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는 특별생방송 대통령과의 대화에 출연해 세종시와 4대강살리기사업 등 각종 현안에 대해 폭넓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 방송은 이 대통령이 최근 불거진 세종시 수정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국민에게 직접 입장을 밝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대통령과의 대화는 메인 사회자로 MBC 권재홍 앵커와 KBS 김경란 앵커 보조 사회자로 SBS 박선영 앵커가 나서고, 전문패널로는 김호기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 김진 중앙일보 논설위원, 김연희 베인앤컴패니 대표가 출연합니다.

방송은 약 2분간 이대통령이 모두발언을 한 뒤, 패널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미국식의 자유로운 공개토론인 '타운홀미팅'형식으로 진행될 대통령과의 대화는 100여명의 일반 방청객도 함께 참가해 이중 10명 정도는 방송 중 각종 민생현안을 대통령에게 직접 질문할 예정입니다.

특별생방송 대통령과의 대화는 주관방송사인 MBC를 비롯해 KTV와 KBS, SBS와 YTN 등에서 생중계됩니다.

KTV 김관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