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 경찰의 서민 생활보호 종합 치안대책인 희망 울타리 프로젝트의 내용을 위주로 전해드립니다.
- 제주지방청, 기초질서 지키기 홍보활동
제주지방경찰청은 지난 22일 개최된 제주감귤 국제마라톤 행사장에서 교통안전관리를 겸한 기초질서 지키기 홍보활동을 벌였습니다.
제주지방경찰청장과 관계자들은 대회 출발 전 기초질서 지키기 안내방송을 시작으로 마라톤 코스 곳곳에 기초질서 지키기 관련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홍보 전단을 배포하는 등 기초질서 확립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 문경서, 찾아가는 교통안전 홍보활동
경북 문경경찰서에서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관내 어린이집과 추곡수매장 등 주민들이 모여 있는 곳을 찾아가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 들어 40곳이 넘는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교통안전 홍보활동을 실시중인 문경서는 경운기 반사경 부착과 오토바이 안전모 배부 등 다양한 현장 홍보활동을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 양주서, 어렵게 생활하는 절도범 가족에 온정
경기도 양주경찰서 직원들은 지난달 절도혐의로 김모씨를 검거해 조사하던 중 김씨가 뇌병변 장애와 백혈병으로 투병중인 형과 중풍과 치매로 고생중인 노모를 홀로 부양하고 있었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접했습니다.
이에 직원들은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김씨 가족에 전달하고 지역주민자치센터에 관심을 부탁하는 등 온정을 베풀어 주위를 따뜻하게 해 주고 있습니다.
- 여수서, 건설현장 CEO 대상 안전사고 예방교육
전남 여수경찰서에서는 GS칼텍스 등 공장 건설현장 CEO들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여수국가산업단지이 들어선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끊이지 않았던 이 지역에서는 이날 교육을 통해 안전사고의 주요사례와 발생원인, 예방법을 알려 사고예방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광주경찰, 전남대와 경·학 교류 협약 체결
광주지방경찰청은 지역 우수인재 양성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전남대와 경·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술행사와 정보교류 등을 통해 치안 서비스 인프라 구축 등에 협력해 갈 계획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