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혁신도시 계획대로 신속 추진"
등록일 : 2009.12.02
미니플레이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대구 시내 경북도청에서 열린 제3차 지역발전위원회를 주재하면서, 계획하고 있는 혁신도시에 대해 신속하게 계획대로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경미 기자.

Q> 내용 전해주시죠.

A> 이명박 대통령은 "계획하고 있는 혁신도시 등에 대해 정부는 신속하게 계획대로 추진해 나가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제3차 지역발전위원회를 주재하면서 세종시 수정으로 기존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등이 축소 추진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원론적으로 어디 가기로 했던 것을 다른데 보내는 정책을 좋아하지 않는다"며 "새로운 것은 창의적으로 해야 하고 계획된 것은 완벽하고 적극적으로 해서 지역발전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철도노조 파업에 대해 "매우 실망스런 일"이라며, "연말 중요한 시기에 장기파업을 하고 있는데, 이것이 누구를 위해서 하는 것인가라는 점인지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4대강 사업과 관련, 이 대통령은 "30~40년 전에 그런 걱정했다면 그럴 수 있지만, 우리가 선진 수준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점을 세계도 인정하기 때문에 더 오염시키기 위해 사업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통령의 대구 방문은 `대통령과의 대화' 이후 처음 갖는 지방현장 방문 일정으로, 세종시 논란과 관련해 국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이해를 구하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