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물차 유가보조금 사용카드 확대
이번 달부터 영업용 화물차 운전자들에게 지급하는 유가보조금 ‘화물차 유류구매카드’가 1종류에서 3종류로 확대됩니다.
화물차 유류구매카드는 영업용 화물차주들이 유가보조금을 받기 위해 유류 구매 시 사용하는 카드입니다.
이번에 도입된 유류구매카드 복수화 사업은 기존 1종류 카드 사용에 따른 화물차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카드사간 경쟁을 유도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에 따라 화물차주들은 카드를 선택, 변경할 수 있으며, 원하는 경우 최대 3장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 카드 사용이 보다 편리해지게 됐습니다.
▶ 보금자리 주택 선호도 조사결과 발표
보금자리주택 사전예약 당첨자를 대상으로 한 보금자리주택 선호도 조사 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지난달 12일부터 18일까지 7일 동안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는 당첨자 14,295명 중 52%인 7,461명이 참여했습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참여자 중의 88%가 발코니 확장을 원했으며, 발코니 미확장은 12%가 희망했습니다.
또한 거실 벽면은 아트월 설치가 75%, 서재형이 25%로 석재, 타일 등으로 마감한 고급스러운 거실분위기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경기장에 문화, 수익시설 설치 쉬워진다
앞으로 경기장시설의 규모와 관계없이 문화·수익시설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국토해양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도시계획시설의 결정·구조 및 설치기준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지난달 30일 입법예고했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경기장의 규모에 관계없이 판매시설, 관광숙박시설, 휴게시설 등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설치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로써 경기장시설의 건립과 유지관리에 드는 지차제의 재정 부담을 줄어드는 한편 민간 투자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