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 경찰의 서민 생활보호 종합 치안대책인 희망 울타리 프로젝트의 내용을 위주로 전해드립니다.
- 정보통신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정보통신 인프라가 사회안전망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1월 26일 경찰청에서는 정보통신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정보통신자문위원회의 정기회의가 열렸습니다.
강희락 경찰청장과 김일수 자문위 위원장 등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DDoS공격과 향후 대응방향 등 주요정책에 대한 자문 및 토론과 함께 내년 업무정책 방향에 대한 보고와 자문이 이뤄졌습니다.
- 광주지방청,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 교육
송년회 등 각종 모임으로 음주운전 증가가 예상되는 연말연시를 맞아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광주시청 청원경찰관 등 200여명을 상대로 연말연시 음주운전 근절 및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교통사고 유형별 사례와 예방요령, 교통법규 준수 등에 대해 실시됐으며 광주지방청은 12월1일부터 내년 1월말까지를 연말연시 음주운전 특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대대적 단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서울혜화서, 다문화 가정 지원활동
서울혜화경찰서는 관내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정 외국인과 자녀들에게 법률상담 등 맞춤형 상담과 생활용품 등을 지원해 이들의 빠른 사회적응을 돕고 있습니다.
최저생활비 이하의 소득으로 생활하지만 현행법상 기초수급대상자로 인정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은 경찰의 도움에 고마움을 표하며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했습니다.
- 전북익산서, 금값 상승에 따른 강·절도 예방 방범활동
최근 금값 상승에 따라 금은방을 대상으로 하는 강·절도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전북익산경찰서에서는 특별방범진단을 실시하고 금은방 주변의 순찰을 강화하는 등 관련범죄 예방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 전남강진서, 경찰서 담장 이색단장
전남강진경찰서에서는 그동안 거리감과 위화감을 주던 경찰서의 붉은 벽돌 담장을 청자와 옹기로 단장해 군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번 담장 조성으로 강진서는 경찰에 대한 친근감을 줌과 동시에 청자의 본고장임을 알리는 홍보의 효과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