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출 9위라는 금자탑을 쌓기까지는 세계 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세계 일류상품이 있었습니다.
정부가 우리 수출을 이끄는 58개 품목을 세계일류상품으로 추가로 지정하고 적극 지원에 나섭니다.
세계시장 점유율 15%를 기록하는 한 정수기회사는 이번에 유럽 시장을 겨냥해 세계 최초로 탄산수를 만드는 정수기를 개발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의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주문량을 감당 못할 정도입니다.
조선 강대국 이지만 고급 선박의 인테리어는 외국에서 수입했어야 했던 과거를 딛고 바닥이나 벽 천장 등의 자제를 고급으로 개발해 세계시장의 50% 점유율을 기록한 기업도 있습니다.
모두가 우리나라의 수출을 선도적으로 이끄는 세계일류상품입니다.
정부가 이같은 세계 일류상품에 58개 품목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현재 세계시장 점유율 5위권에 든 수출상품 30개 품목과 앞으로 5위권 안에들 가능성이 높은 큰 차세대 유망상품 28개 품목입니다.
세계 일류상품에 지정되면 기술이나 디자인 개발부터 홍보에 이르기까지 정부의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됩니다.
신규 지정된 품목은 수송기계 분야가 13개로 가장 많았고, 의료기기 그리고 반도체전자부품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정부는 내년부터 이들 일류상품들을 세계 일류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는 데 정책적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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