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공공기관 민영화 작업 '순항중'
등록일 : 2009.12.23
미니플레이

공공 부문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장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공공기관 민영화 작업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경영의 효율성과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공공부문 민영화 작업.

자산신탁이나 인천공항 등 24개의 공공기관을 민영화하고, 공공기관이 출자한 131개의 회사를 정리한다는 것이 당초 정부의 목표였습니다.

중감 점검 결과, 정부의 이같은 민영화 계획은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부터 민영화를 추진해온 안산도시개발, 한전기술 등 9개 기관 중 5개 기관이 매각 또는 상장을 올해 안으로 완료하고, 1개 기관은 내년 초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또 내년부터 매각 작업에 들어갈 기관도 8곳에 이릅니다.

한국공항공사와 대한주택보증 등 8개 회사의 민영화가 가능하도록 올해 여건 조성을 이미 마쳤고, 내년부터 매각 작업에 들어가는 겁니다.

공공기관이 출자한 131개의 기업의 민영화 작업도 추진실적이 양호합니다.

정부는 올해부터 정리를 계획한 79개 회사 중 39개를 정리했고, 34개 회사는 매각공고를 냈거나 매각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정부는 공공기관의 민영화 작업이 차질 없이 마무리 되도록 각 기관별 추진상황을 상시적으로 점검하고, 기관의 자율적인 매각의지를 높이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