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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신고센터 시스템 강화
등록일 : 2009.1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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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죄신고와 상담을 맡고 있는 경찰의 긴급전화 112가 신고대응시스템 개선 등 역량 강화 계획으로 더 빨라졌습니다.

경찰은 국민들의 안전 보장을 위해 112신고센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직제개편과 시스템 장비 등 환경 개선을 포함한 112신고센터 역량 강화 계획을 세우고 추진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상황실 중심이었던 112신고센터의 업무 비중을 지령실 중심으로 전환하고 지령요원을 전문화해 운영과 업무 능력을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전자상황판과 순찰차 신속배치 시스템 등을 설치하고 상황별 FTX를 실시해 현장 검거율을 높이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경찰은 내년 1월1일부터 비범죄성 민원에 대해서는 경찰민원정보 안내센터 1566-0112와 정부의 민원안내 콜센터 110 등을 적극 활용해 긴급한 범죄에는 더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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