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비상경제제체 상반기까지 유지"
등록일 : 2010.01.07
미니플레이

청와대 지하벙커에서 시작한 비상경제대책회의가 1년을 맞았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비상경제대책회의 1년 점검회의'를 가진 자리에서 올 상반기까지 비상경제체제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취재기자 연결해서 알아봅니다.

이경미 기자.

Q1> 이명박 대통령이 비상경제대책회의 1년을 맞아 평가회의를 주재했다구요.

감회가 새로울 것 같은데요?

A1> 비상경제대책회의 1년 평가는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1년 동안 현장에 가서 만난 분들을 오늘 아침에 다시 만나게 돼 반갑다는 인사로 시작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먼저 그동안 대한민국 각계각층에서 열심히 해줘서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모든 분들께 1년이 지나서야 고마운 마음을 전하게됐음을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그러나 아직 대한민국 경제는 마음 놓을 수가 없다면서 여러 가지 위기가 세계 곳곳에서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항상 경계심 갖고 나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Q2> 이경미 기자, 오늘 회의에서는 올 한해 경제운용 기조에 대한 이야기도 나왔습니까?

A2> 이 대통령은 위기를 극복하는데 비상경제체제를 최소한 올 상반기까지는 유지할 것음을 다시한번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상반기 캐나다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에서 세계가 함께 출구전략도 검토해야한다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대통령은 또 출구전략도 위기 극복하듯이 세계가 함께 공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올해 우리나라가 G20 의장국인 만큼 그런 역할을 주도적으로 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오늘 회의는 오전 9시부터 시작돼 낮 12시까지 계속됐으며 이 대통령은 지난 1년간 비상경제대책회의를 통해 알려진 정책수혜자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