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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입체영화 등 콘텐츠 신시장 발굴
등록일 : 2010.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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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2012년 세계 5대 콘텐츠 강국 진입을 목표로 올해 3D 등 융합형 콘텐츠의 신시장을 적극 발굴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콘텐츠 강국 도약을 위한 정부의 발전 전략을 살펴봤습니다.

3D입체영화 새 장을 연 영화 아바타.

아바타는 개봉 3주 만에 전 세계에서 1조원이 넘는 수입을 올렸고 외국 영화 중 최초로 한국 관람객 천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3D와 같은 신기술의 중요성이 영화뿐만 콘텐츠 업계 전반에서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2012년 세계 5대 콘텐츠 강국 진입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기술을 확보해 세계 점유율을 높여나가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콘텐츠진흥원은 차세대 콘텐츠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문화기술을 확보하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컴퓨터그래픽 종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인문 사회학 기반의 콘텐츠 감성기법 연구에도 지원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영화진흥위원회는 3D 입체영화 교육센터를 구축해 전문인력 7천명을 배출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인력양성과 제작지원에서 해외배급까지 3D 입체영화 일괄지원체제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콘텐츠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과 폭발적인 잠재력을 갖고 있는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콘텐츠 업계는 올해 수출 38억달러, 매출 73조원을 기록해 세계 5대 콘텐츠 강국 진입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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