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세계적인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이명박 대통령과 관련한 특집기사를 보도합니다.
우리나라의 국격 향상을 위한 이 대통령의 활약상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미국의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다음주에 발행될 아시아판에서, 한국의 국격을 높이기 위한 이명박 대통령의 행보를 소개합니다.
뉴스위크는 G20 정상회의 한국 개최를 계기로 삼아, '한국을 세계의 중심으로 변모시키려는 이명박 대통령' 이란 주제로, 국격을 높이기 위한 이 대통령의 노력들을 특집 기사 형태로 집중 보도할 예정입니다.
뉴스위크는 특히 "새로운 질서가 등장하고 있는 세계 속에서, 우리의 비전이 세계가 내세우는 비전이 되게 해야 한다"는 이 대통령의 신년 연설을 인용하면서, 국제적 현안인 기후변화와 금융 규제 분야에서 선진국과 개도국의 가교 역할과 자유무역을 확산시키는 데 기여한 국가로 한국을 꼽을 전망입니다.
또 아랍에미리트 원전 수주 등 비지니스 외교를 성공적으로 펼친 이 대통령의 활약도 소개합니다.
뉴스위크는 이밖에도 경제위기 이후 성공적인 관리로 이 대통령의 지지율이 50%를 넘었다고 분석하고, 스티븐슨 주한미국 대사의 발언을 빌려 "한국이 2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성공한 모델"이라는 점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이번 기사는 오는 25일 발간되는 뉴스위크 아시아 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책 오늘 (2008~2010년 제작) (295회) 클립영상
- 뉴스위크, 이 대통령 국격향상 활약상 보도 1:27
- 이 대통령 "아이티에 추가 구호지원" 0:38
- 정 총리 "세종시 기업·학교, 지역민 의무채용" 1:33
- 세종시, 새로운 과학도시 거점으로 2:40
- 한·중 외교장관 "북 6자회담 복귀해야" 0:33
- 민·관·군 합동 구제역 확산방지 총력 1:31
- 1인 창조기업 지원, 449억원 투입 1:37
- 경제자유구역 독립·전문성 높인다 1:38
- 원클릭 주민서비스 2차 구축 완료 1:17
- 겨울 전력요금, 여름과 동일요율 검토 0:31
- 공정위, 설날 불공정하도급 신고센터 운영 1:42
- 신종플루 하향세…예방접종은 계속 1:37
- '백년대계 새종시' 여론의 향배는? 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