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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 정보제공 확대
등록일 : 2010.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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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정부의 금융정책이 일반 소비자와 취약계층에 대한 불합리한 관행개선과 소통강화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올해 금융감독 방향을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소비자에게 불리한 제도나 관행을 개선하고 서민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금융감독을 실천하는데 중점을 두기로 했습니다.

우선 금융감독원과 각종 협회에 분산된 소비자정보를 통합·제공하고, 금융상품을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소비자정보 포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반면에 대형 은행의 검사주기를 기존 2년에서 1년으로 단축하는 등 시장영향력이 큰 대형.계열사에 대한 사전예방 검사활동은 대폭 강화됩니다.

금감원은 또 시장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학계와 금융업계가 공동으로 체계적인 금융교육을 실시하도록 하고 콜센터 민원처리기간도 단축해 금융수요자 중심으로 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입니다.

이밖에 금감원은 희망홀씨대출과 맞춤대출 서비스의 이용 활성화와 편의성을 높여 저신용자에 대한 금융지원 인프라도 확대해 나아갈 방침입니다.

KTV이충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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