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중소기업 설 정책자금 11조원 지원
등록일 : 2010.01.28
미니플레이

설을 앞두고 자금난에 시달리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정부가 모두 11조원 규모의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전통시장과 주변 상권을 묶어 활성화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직원들 상여금에 인상된 원자재값.

설을 앞두고 자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돕기 위해, 대대적인 정책자금이 지원됩니다.

중소기업청은 '2010년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9대 정책과제'를 제시하고, 우선 설을 맞아 20개 금융기관을 통해 모두 11조원의 대출자금을 중소기업에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지역재단을 통해 12조 6천억 원의 보증을 공급하고, 중기청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3천억원, 지자체의 정책자금 2조원도 별도로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서민의 생활터전인 전통시장을 육성하는 방안도 새롭게 시행됩니다.

올해 두 곳을 시작으로 2012년까지 7개 전통시장과 주변상권을 묶어 '상권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하는 한편, 8개 시도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통합해, 발행규모를 2012년까지 1천억원으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또 부산 자갈치 시장과 국제시장을 보따리무역상을 위한 국제시장으로 지정하는 등, 전국 7개 시장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동네슈퍼마켓을 기업형 슈퍼 수준으로 개선한 '나들가게', 이른바 스마트샵을, 올해 2천개를 시작으로 2012년엔 1만개까지 육성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27일부터 개정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추진법'이 시행됨에 따라, 대기업이 기업형 마트를 기습 개점하더라도 90일의 사업조정신청이 가능해, 중소상공인들의 경영애로가 상당부분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김미정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