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장애아동 재활 서비스 대폭 확대
등록일 : 2010.02.01
미니플레이

장애아동들의 재활치료를 위한 정부의 지원이 확대됩니다.

정부가 당초 1만8천명을 대상으로 지원하던 장애아동 재활치료 사업 대상을 3만 7천명으로 대폭 늘리기로 했습니다.

만 18세 미만의 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언어치료와 행동치료 등을 지원하고 있는 장애아동 재활치료 사업.

그동안 희망자는 많았지만 서비스는 극히 제한적으로 이뤄졌습니다.

가구 평균소득의 70% 이하로 대상자가 제한돼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많은 장애아동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습니다.

정부는 보다 많은 장애아동들이 재활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달부터 서비스 이용자를 전국가구평균소득의 100% 이하 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재 1만8천명 수준인 수혜 대상자는 3만 7천명까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건강보험료액이 4인가족 기준으로 직장가입자는 10만6천564원 이하, 지역가입자는 12만7천225원 이하면 해당되며 본인부담금을 포함해 월 22만원 상당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희망자는 매달 21일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청해야 다음달부터 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가족부는 그간 높은 재활비용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서민 가정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