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성수품 공급 확대, 공공요금 인상 최소화
등록일 : 2010.02.02
미니플레이

연초에 들썩이는 물가를 잡기 위한 전방위 대책이 추진됩니다.

특히, 공공요금은 인상을 최소화하거나 동결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경기 회복세와 설 명절이 맞물리면서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는 물가.

불안 심리의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가 설 성수품은 물론 농축수산물과 석유제품, 공공요금 등 전 부문에 걸쳐 물가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성수품과 함께 최근 가격이 급등한 명태와 고등어, 오징어에 대해선 공급을 늘린 상태로, 명태는 당초 계획보다 천 톤 이상 많은 1,878톤이, 고등어와 오징어도 각각 7백톤, 5백톤 가량이 더 공급됐습니다.

여전히 어려운 서민 경제여건을 고려해, 공공요금은 경영효율화 등을 통해 인상 요인을 최소화하거나 동결을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지방 공공요금도 지자체 차원에서 안정노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아울러 생필품에 대한 가격 정보 제공이 실질적인 물가 안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보고, 한국소비자원이 집계한 생필품 가격 정보를 네이버 등 인터넷 포털에 공개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정부는 짧은 설 연휴를 감안해 열차와 버스, 항공기 등을 최대한 증편해 운행하고, 이번 주 안에 명절 특별교통대책을 확정해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