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72'로 소비자상담 실적 대폭 개선
등록일 : 2010.02.05
미니플레이
단일 전화번호 '1372'번을 사용하는 전국 소비자상담센터 출범 후, 소비자 상담 처리 속도가 대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출범 한 달을 맞은 소비자상담센터의 상담실적을 분석한 결과, 시범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4만4천708건의 전화상담을 처리해, 83%의 전화응답률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는 지난해까지 개별적으로 상담업무를 수행한 8개 소비자단체와 한국소비자원, 16개 광역자치단체 소속 소비자상담원 200여명을, 단일 전화번호 '1372'로 네트워크화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178회) 클립영상
- 이 대통령 "올해도 일자리 창출에 전념해야" 2:06
- 취업자에 최대 180만원 장려금 지급 1:41
- 일자리 창출 中企 임금·세제 혜택 1:40
- 서울 G20 정상회의 개최일정 확정 1:51
- 안병만 장관 "교육비리 뿌리 뽑겠다" 1:56
- 정부 '아이티 PKO' 이르면 다음주 파병 1:14
- 국방부 "미측과 MD 협의 하고 있지 않아" 0:29
- "3대 해외악재, 과도한 우려 시기상조" 0:34
- 노동부, 설 앞두고 체불임금 집중 지도 1:22
- 육아휴직 대상 자녀 만6세 이하로 확대 0:23
- 중소기업 학습조직화 81억원 지원 0:20
- 문화재청, 광화문 복원 앞당긴다 1:48
- "전자출판 지원 위해 '상생협의체' 만들자" 0:38
- "바다,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열쇠" 2:11
- 연구개발 불법유용 관행 뿌리 뽑는다 1:53
- 처방전, 음성으로 읽어 드려요 1:55
- '1372'로 소비자상담 실적 대폭 개선 0:40
- 숭례문 가설물 대학생 디자인 공모 0:24
- 이 시각 주요소식(단신) 0:43
- 베이비붐 세대, 귀농을 꿈꾼다 [현장포커스] 9:54
- '연가칠년' 이 새겨진 부처 [한국의 유물] 1:27
- 컨벤션 산업을 키워라! [G20 글로벌 코리아! 국격을 높여라] 34:00
- 소통과 공감-주간 대통령 연설 8:45
- 해 뜨는 바다 4. 쓸쓸한 포구에 해가 뜨다 - 당진 [대동문화도] 9:06
- 오늘의 정책(전체) 2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