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온라인 신청 민원 3천종으로 확대
등록일 : 2010.02.11
미니플레이

올해 말까지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는 민원이 3천종으로 확대됩니다.

정부는 민원 행정을 친서민 생활민원 중심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입니다.

올해 말까지 정부민원포탈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할 수 있는 민원이 1800종에서 3000종으로 확대됩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발급 할 수 있는 민원도 500종에서 1000여종으로 늘어납니다.

행정안전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10년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추진지침’을 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 통보했습니다.

특히 이번지침에는 친 서민 생활민원 개선에 무게를 실었습니다.

따라서 수요자를 직접 찾아가 과제를 발굴하는 등 서민을 따뜻하게 중산층을 두텁게라는 정부시책에 충분히 반영됐다는 평가입니다.

이와 함께 여러 기관으로 나눠져 있는 민원을 인터넷을 통해 한꺼번에 처리 할 수 있는 온라인 생활민원 일괄 서비스도 5개 분야에서 15개 분야로 확대됩니다.

교육과 취업,자동차, 창업 결혼 등이 여기에 해당됩니다.

한편 행안부는 민원인들이 여러 부서를 방문하는 불편없이 민원을 한 부서에서 집중 처리할 수 있도록 통합민원실 설치를 유도해 갈  방침입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