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설 연휴 긴급전화 '급할 땐 누르세요'
등록일 : 2010.02.12
미니플레이

병원이 문을 닫는 명절 연휴에 안픈사람이 생기면 어떻게 하십니까?

연휴에 꼭 알아두어야 할 긴급전화번호를 정리해봤습니다.

깜빡하고 가스불을 켜놓았거나 현관문을 잠그지 못하고 고향길에 올랐다면 지체없이 119를 누르면 됩니다.

전국의 소방본부는 설 연휴 가스렌지를 켜 놓은 상태로 여행길에 올랐거나 전기·수도를 차단하지 못한 가구에 소방공무원을 긴급히 보내 안전조치를 대신하기로 했습니다.

문 닫아 버린 병원과 약국 때문에 설에 아프면 안된다는 우스갯 소리도 이젠 옛말입니다.

전국 어디서나 1339를 누르면 가장 가까운 당직 의료기관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를 이용할 땐 지역번호와 1339를 함께 눌러야하고 120 콜센터에서도 당직의료기관 안내를 해줍니다.

가장 궁금한 교통상황은 02-738-8702~3번으로 걸면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16일까지 설연휴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연휴 내내 24시간 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합니다.

정부 민원 안내도 설 연휴와 상관없이 서비스 됩니다.

정부 민원을 상담하는 110 콜 센터는 317개 정부부처와 공공기간들의 업무를 통합 상담해 홀몸 노인 도움요청이나 서민금융지원정보 같은 정부 지원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KTV 최고다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