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이 대통령 "사회적 기업, 낮은 인지도 개선"
등록일 : 2010.02.19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노약자와 장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을 방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사회적 기업은 일자리와 나눔을 우리사회에 알려주는 따뜻한 기업이라면서 낮은 인지도를 개선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모자를 만드는 서울의  한 중소기업을 방문했습니다.

이 회사는 노약자와 장애인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수익을 창출하면 그 수익을 사회적 목적을 위해 재투자하는 이른바 사회적 기업입니다.

이 대통령은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듣고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사회적기업은 ‘일자리’,‘나눔’,‘보람’이라는 가치를 우리 사회에 알려주는 따뜻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장애인 고용을 늘리겠다고 하지만 정부가 강제적으로 할 수도 없어서 난처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지만 공기업이나 금융기관 등 사무실에서 일을 할 수 있는 곳에서는 지체장애인들에게 좀 기회를 주자고 권장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근로자들이 작업하고 있는 재봉실 등을 둘러보며 근로자를 격려했습니다.

특별히 이 곳에서 일을 하다 결혼에 성공한 부부 장애인과 환담을 나누며 격려했습니다.

이날 방문한 사회적기업 '동천'은 장애인을 고용해 모자를 생산하고 카트리지를 판매하는 기업으로, 전체근로자 63명 중 40명이 장애인이고 연매출이 20억원을 넘는 사회적기업입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187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