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해외언론, 이명박 정부 2년 성과 호평
등록일 : 2010.02.26
미니플레이

해외언론들이 이명박 정부 2년의 성과에 대한 호평을 잇따라 내놓고 있습니다.

경제위기 극복과 세일즈 외교를 대표적인 성과로 꼽았습니다.

미국발 금융위기 속에서 우리나라는 OECD 서른개 나라 중에 호주, 폴란드와 더불어 유일한 플러스 성장을 이뤘습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 원전 수주와 G20 정상회의 유치 성과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온 이명박 정부의 지난 2년에 대한 외신들의 평가잣대가 되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일본과 유럽 등 유력 언론이 이명박 대통령의 세일즈 외교와 경제선진국을 목표로 한 적극적인 외교성과를 호평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일본 요미우리 신문은 24일자 기사에서, 이 대통령이 지난 2년간 세계적 불황에도 불구하고 경제 회복을 이끌어 경제 대통령이라는 기대에 부응했다고 보도했고, 산케이 신문도 이 대통령이 임기 초기엔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2년째는 경제 회복으로 국민 지지율을 50% 전후로 회복했다고 분석했습니다.

도쿄신문 역시 25일자 '이명박 정부, 안정궤도'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국제사회와의 협조라는 원칙을 견지한 대북정책도 지지를 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영국의 일간지 파이낸셜 타임즈도 칼럼을 통해, "한국이 경제·외교적 성과를 올리면서 변방국가의 이미지에서 벗어났다"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외신들은 임기 3년차를 맞은 이명박 대통령에게 일자리 문제의 해결, 국내 여론과 정치 통합이 과제로 제시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KTV 김용남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