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입니다.
1> 대한석유협회, 순찰용자전거 기증식
경찰청은 대한석유협회에서 자전거 순찰 지원을 위한 자전거 기증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지난 5일 자전거 3,100대와 안전모 3,500개를 기증받아 전국의 각 지구대 파출소에 배치 운영해 자전거 순찰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2> 강원청·전북청, 협력치안 활성화
강원청 평창경찰서와 전북청 익산경찰서에서는 지자체의 예산지원으로 자율방범대 차량을 구입하고 60세 이상 지역 거주민으로 구성된 실버자치경찰대 발대식을 갖는 등 협력치안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3> 현장중심 치안행정위한 현장체험
대전과 광주지방경찰청에서는 지방청장 등 지휘부와 중간관리자들이 현장중심의 치안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구대와 교통단속 같은 현장체험을 실시했습니다.
또 충북지방경찰청 청주상당서에서도 신임경찰관으로 교육을 받고 있는 교육생들이 경찰서와 지구대 현장업무에 대한 체험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4> 충남·경북청, 안전하게 길 건너기 캠페인
충남청 천안동남서와 경북청 봉화서, 그리고 울릉서에서는 관내 초등학교를 찾아 신입생과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현장교육과 안전하게 길 건너기 캠페인을 실시해 학부모와 교사, 그리고 참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5> 장애우 위한 이웃사랑 봉사활동
인천국제공항경찰대는 밴쿠버 장애인동계올림픽대회에 참가하는 우리 선수단을 위해 개인장비와 화물을 나르고 출국장까지의 이동을 돕는 등 편의를 제공했습니다.
서울혜화서에서도 관내 장애인 재활센터를 찾아 장애우들과 산책을 하고 재활활동을 함께하는 등 따뜻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