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부, '교육비리 근절 TF' 구성
등록일 : 2010.03.12
미니플레이

최근 잇따르고 있는 교육계 비리를 뿌리 뽑기 위한 범정부차원의 태스크 포스가 구성됩니다.

교육 전반에 관한 제도개선과 비리척결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교육공무원 인사 비리' '학교시설공사 업체선정 비리', '고교 입학전형 비리' 등 최근 교육계에서 잇따른 부정사건들입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사회에서 가장 모범을 보여야 할 교육계가 이렇게 부정·비리의 온상으로 비춰지는 데 대해서 안타깝다면서 교육비리 근절을 위한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교육비리근절 TF는 박영준 총리실 국무차장을 단장으로 기획재정부와 교육과학기술부, 법무부와 행정안전부 등 관계부처 실무자들이 참여해 교육관련 인사와 예산 등 업무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근본적인 제도개선을 방안을 수립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하게 됩니다.

정 총리는 또 최근 발생한 부산 여중생 납치사건과 관련해 재발방지를 위해 강력한 대책을 마련하고 국회와 협력해 계류중인 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서민정책에 대한 점검도 있었습니다.

정 총리는 서민체감 경기가 크게 개선되지 못하고 있어서 서민정책의 내실 있는 추진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보금자리주택과 든든학자금 등 서민·빈곤층 지원대책에 대한  재정비를 주문했습니다.

정 총리는 아울러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 공무원들의 줄서기나 업무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을 주문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