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크루즈 관광객 30만명 유치
등록일 : 2010.03.17
미니플레이

정부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외 크루즈 관광객 유치에 팔을 걷어 붙였습니다.

2013년까지 30만명의 크루즈관광객을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주요 내용 살펴봅니다.

물길을 따라 주변 경관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크루즈 관광.

최근 국내에 들어오는 크루즈 선사와 관광객 수는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크루즈 관광 상품을 취급하는 이 업체는 벌써부터 다음달 예약의 95%가 찼습니다.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있고 중국과 일본에 인접한 지리적 이점으로 지난해 우리나라를 찾은 크루즈 관광객은 7만 4천여명.

올해는 배 이상 늘어난 19만 5천여명까지 입국할 것으로 보입니다.

증가하는 크루즈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책적 지원도 확대됩니다.

다른 항구로 이동할 수 있는 복수기항이 올해 최초로 운항되고, 부산에서 승객이 타고 내리는 크루즈선도 19번 운항됩니다.

정부는 이를 통해 2013년까지 30만명의 크루즈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입니다.

출입국 심사도 선사에서 가능하게 해 승객들의 편의를 돕기로 했습니다.

또 부산항에 있는 크루즈 전용 부두도 인천항과 제주항, 여수항까지 확대해 내년에 중소형 크루즈 접안을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와 함께 지난 2007년부터 섬 관광개발을 위해 추진하는 '가고싶은 섬 사업'도 효율적으로 개선해갈 방침입니다.

외연도의 풍어제나 매물도의 당산굿 복원처럼 섬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콘텐츠도 발굴해 갈 계획입니다.

정부는 자연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략으로 외국 관광객들의 발길을 이끈다는 구상입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