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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육성 2천500억원 투입
등록일 : 2010.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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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가 국내 애니메이션과 캐릭터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2013년까지 2천5백억원의 예산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토종캐릭터 육성전략을 자세히 살펴봤습니다.

손오공이 모험을 펼치는 만화로 한자를 쉽게 익힐 수 있게 만든 이 책은 지난 2003년부터 무려 1천 2백만부가 판매한 베스트셀러로 내년 온라인 게임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조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던 여세를 몰아 글로벌 게임시장에 과감히 출사표를 던진 것입니다.

정부는 뉴미디어 시대에 걸 맞는 지원을 확대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캐릭터산업에 힘을 실어준다는 전략입니다.

우선 최근 출시가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 폰을 통해 애니메이션과 만화를 즐길 수 있도록 애플의 앱 스토어를 비롯한 오픈마켓에 전용 서비스 공간인 코리아 콘텐츠 시스템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내년까지 오픈마켓 연동시스템을 만들고 2013년까지 해외 오픈마켓 서비스를 위해 현지어 번역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IPTV에 디지털 애니메이션과 만화방도 별도로 만들기로 했습니다.

지난해 국내 애니메이션과 만화, 캐릭터 시장 규모는 8조 6천억원으로 연평균 38%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부는 2013년까지 총 2천5백억 원의 예산을 지원해 해외 수출 규모를 8억 달러까지 확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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