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말한 것, 스스로 실천하는 사회 돼야"
등록일 : 2010.03.22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37번째 라디오 인터넷 연설을 했는데요.

최근 입적한 법정 스님과 1년전 선종한 김수환 추기경을 애도하고 그리워하는 내용으로 채워졌습니다.

들어보시겠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한 해 사이에 우리 국민이 사랑하고 존경하는 두 분을 떠나보냈다며 법정스님과 고 김수환 추기경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두 분 모두 자신에게는 더 없이 엄격했고, 다른 사람에게는 한 없이 따뜻했다며 그러면서도 두분은 원칙을 잃지 않는 삶을 살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화합과 관용의 정신으로 종교의 벽을 넘어서는 깊은 교류를 보여준 모습이 우리에게 진정한 울림이 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세상에는 좋은 말도 많고 아름다운 글도 많지만 몸소 묵묵히 실천하는 사람은 적다며 우리 사회가 두분을 본받아 이같은 모습을 보인다면 대한민국이 세계가 부러워하는 나라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끝으로 우리나라가 어려운 나라를 돕는 일에도 진심을 다하고 미래를 함께 열어간다면 그것이 바로 선진일류국가로 가는 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