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금융감독 정책, 소비자 권익 보호 최선"
등록일 : 2010.03.26
미니플레이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이 취임 2주년을 맞아 금융감독 운영 방향을 밝혔습니다.

아직 위기극복에 있어서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고 전제하고, 올해는 특히 소비자 권익 보호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긴장의 끈을 놓지 말고 위험에 대비해야 한다.'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은 최근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가장 빨리 금융위기를 벗어난 모범적인 나라로 평가되고 있지만, 아직 완연한 봄이 왔다는 것을 실감하기는 어렵다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지난 2년 동안을 돌아보면 위기라는 단어를 빼놓고는 이야기할 수 없을 정도였다면서, 금융당국 또한 우리 경제에 불어닥친 위기를 하루 속히 안정화시키는 것이 최대의 과제였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 금감원이 역점을 두고 추진하게 될 정책방향에 대해선, 글로벌 금융위기의 파고를 슬기롭게 극복해온 만큼, 이제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김 원장은 최근 불거지고 있는 대형저축은행들의 리스크 관리 문제와 관련해, 특별검사반을 만들어 매년 검사하고, 검사 인력을 보강해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