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입니다.
1> 사랑나눔 봉사활동 활발
봄을 맞아 경찰의 따스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습니다.
충북흥덕서와 충주서, 대전대덕서와 전북군산서 등지에서는 소속 경찰관들이 관내 복지시설과 소년소녀가장을 찾아 위문하고 깨끗한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전의경의 봉사도 이어져 경북의성서에서는 관내 복지시설을 찾아 학습지도와 게임, 청소를 같이하면서 용기를 북돋아 주는 따뜻한 나눔의 정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2> 경남거창서, 녹색생활 실천의 날 운영
경남거창서에서는 자전거와 도보, 대중교통으로 출퇴근하기 같은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에너지 절약 운동을 실천하고 매주 목요일을 녹색생활 실천의 날로 지정 운영해 저탄소 에너지 절약운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3> 경기고양서, 찾아가는 현장 방범간담회 개최
경기고양서에서는 기존의 경찰서로 모이게 하는 고정된 방범 간담회에서 벗어나 직접 찾아가는 현장 방범간담회를 개최하고 나아가 이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범죄예방 홍보활동을 펼쳐 풀뿌리 치안 정착에 효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4> 기초질서 문화대전 개최
올해도 경찰청에서는 청소년들의 기초질서 준수의식을 높이고 법질서 지키기 분위기 확산을 위해 기초질서 문화대전을 개최합니다.
응모부문은 글짓기, 포스터, 표어, UCC 등 4개 부문이고 전국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출품을 원하는 희망자는 오는 4월13일부터 19일까지 전국의 경찰서에 작품을 제출하면 됩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