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국형 스티브 잡스' 육성 프로젝트 시동
등록일 : 2010.03.31
미니플레이

아이폰을 만들어낸 애플사 스티브잡스는, 뛰어난 인재가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는 사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올해를 '한국형 스티브 잡스'로 불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의 원년으로 선포했습니다.

전 세계에 스마트폰 열풍을 불러온 아이폰.

국내에 아이폰을 독점 공급하는 KT는, 가입자 5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즐겨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잘 만든 소프트웨어가 돈이 되는 시대라는 걸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이런 성공 뒤에는 스티브 잡스나 빌 게이츠 같은 창의적 인재가 있다는 판단 아래, 우리 정부의 발걸음도 빨라졌습니다.

올해 혁신적인 발상과 재능을 갖춘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학원생 100명을 선발하고, 검증과정을 통과한 정예 10명을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로 최종 선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들은 정부 인증서와 함께 지원금과 창업지원, 군복무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됩니다.

유정열 /지식경제부 소프트웨어정책과장

"개발자들이 굉장한 자긍심도 갖고 필요한 각종 뒷받침을 하기 때문에 저희가 거는 기대가 큽니다. 이로써 양질의 일자리도 창출하고, 도전적인 기업가도 창출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기업과 소프트웨어 인재를 연결해 주는 고용 연계 프로그램도 시작됩니다.

올 하반기 2천명의 연수생을 선발해, 기업채용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