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운찬 총리 "고인은 살신성인의 표상"
등록일 : 2010.04.01
미니플레이

정운찬 국무총리가 천안함 실종자 구조작업 중 순직한 고 한주호 준위의 빈소를 찾아 헌화하고 유가족을 위로했습니다.

고 한주호 준위 장례식은 해군장으로 오는 3일 치러집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성남 국군수도통합병원에 마련된 고 한주호 준위의 빈소를 찾았습니다.

정 총리는 고인을 지키지 못해 죄인이 된 기분이라며 비통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정 총리는 유족을 위로하며, 한 준위의 위대한 사랑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우리 국민 모두 다 진심으로 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남편을 잃은 부인 김말순씨가 참았던 눈물을 터트리며 흐느끼자 정 총리도 한동안 차마 말을 잇지 못하며 눈물을 글썽였습니다.

해군 특수전여단 수중 폭파대 소속인 한 준위는 15년 넘게 수백 명의 특수전 요원을 양성해 내던 호랑이 교관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러나 후배들을 아끼고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는 정 많은 선배로 후배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아왔습니다.

한편 이날 오전에는 실종자 가족 7명이 한 준위의 빈소를 찾아 자신의 가족을 구하려다 숨진 고인을 애도했습니다.

고 한주호 준위의 장례식은 당초 해군작전사령부장에서 해군장으로 격상돼 3일 오전 10시, 경기 성남 국군수도병원에서 엄수될 예정입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