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간의 경찰 소식을 전하는 위클리 경찰입니다.
- 경기·전북청, 지역대학과 경·학 교류 협약 체결
경기와 전북지방청에서는 각각 경기대, 전북대와 경·학 교류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경기지방청은 경기대학교와 과학수사 전문성 강화와 다문화가정 지원을 위한 활동을, 그리고 전북지방청은 전북대학교와 도민의 안전한 생활과 지역치안 정책개발을 위한 협력활동을 벌여 나갈 계획입니다.
- 찾아가는 이동경찰서 운영 활발
날씨가 풀리면서 부산지방청을 비롯해 충남홍성서와 충북충주서, 경남통영서와 전남광양서 등 전국의 각 경찰서에서는 찾아가는 이동경찰서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이동경찰서는 각종 사고 예방 교육을 비롯해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과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부산동래서, 유치장 시설 개선
부산지방청 동래서에서는 사회적으로 소외받고 있는 노약자와 장애인 및 여성과 외국인 피의자를 위해 외국인과 여성 전용 유치실을 설치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등 유치장 시설을 인권친화적이고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했습니다.
- 대전경찰, 굿모닝 폴 방송 시작
대전지방청에서는 지난 3월22일부터 굿모닝 폴 아침방송을 시작했습니다.
매일 아침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함께 20분 동안 방송되는 굿모닝 폴은 바쁜 경찰관들의 일상에 활기를 줄 뿐 아니라 공직자의 기본자세인 친절마인드 향상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