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유엔과 합심해 철저 조사"
등록일 : 2010.04.08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사건 규명을 위해 유엔과 합심해서 조사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조사결과가 나올때까지 참고 기다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천안함 사건과 관련해 선진국 전문가와 유엔과 합심해서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대한노인회 임원들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조사결과가 나오면 정부는 단호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많은 나라가 이번 사고에 큰 관심을 갖고 예의 주시하고 있다며 결과가 나올 때 까지는 이럴 것이다 저럴 것이다 하기보다 조금 참고 인내심을 갖고 기다려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기의 입장에서 어떤 집단 이기주의에 의해서 발언할 것이 아니고 이럴 때 일수록 우리는 마음을 모아야 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노인문제와 관련해 이 대통령은 젊어서도 늙어서도 공부하고 배우면서 일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일자리를 만드는 것을 제일 중요한 국정 과제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나도 노인자격증을 갖고 있다며 우리가 꼭 돈을 벌지 못하더라도 형편에 맞는 일과 사회적 봉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천안함 사건과 관련해 국제 사회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는 과학적이고 치밀한 객관적인 조사결과를 내야한다며 그때까지는 기다리는 것이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