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충무공 이순신함, 피랍 유조선 근접 감시
등록일 : 2010.04.08
미니플레이

소말리아 해적에게 납치된 삼호드림호를 구출하기 위해 우리 '충무공 이순신함'이 추격중입니다.

전력을 살펴봤습니다.

4천5백톤급 구축함인 충무공 이순신함.

해적 소탕을 위해 대조영함에 이어 지난해 11월, 청해부대 3진으로 파견됐습니다.

대잠헬기와 고속정 3척, 그리고 특수전 요원을 포함해 모두 3백여명의 장병이 탑승해 있고, 강풍과 높은 파도 속에서도 작전이 가능한 한국 해군의 대표적인 구축함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대 30노트, 시속 54km의 기동력으로 만 하루만에 피랍된 '삼호드림호'를 따라잡아 현재 해적들의 동태를 살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간의 성과도 좋습니다.

파나마 유조선과 북한 상선 등을 납치했던 해적을 퇴치하는 등 그 동안 10여 차례에 걸쳐 외국 선박들을 해적들에게서 구해냈습니다.

최근 소말리아 해적에게 납치됐다 풀려난 선원들의 억류 기간은 최대 174일.

선원들의 안전을 위해 교전보다는 협상 쪽에 무게를 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청해부대의 성공적인 임무완수 소식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