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교장자격연수 1천명 추가 실시
등록일 : 2010.04.12
미니플레이

전국 초·중·고 768개 학교장이 오는 8월 바뀌게 되는데요.

정부는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을 교장공모제를 통해 선발할 계획입니다.

교육비리를 근절하기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반영된 것입니다.

정부는 오는 8월 정년퇴임 등으로 인한 교장 결원 수가 모두 768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절반 이상인 430명을 교장공모제를 통해 선발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전체 국공립학교의 50% 이상을 초빙형 공모제를 통해 선발하기 위해 교장자격연수 인원도 당초 예상보다 1천명 가량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8월말까지 교장자격을 갖춘 인력을 4천370명으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이렇게 되면 공모교장 경쟁률이 10:1로 높아져 교장공모제가 활성화되고 능력있는 교장을 선발할 수 있을 것으로 교과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종철 /교과부 교직발전기획과장

"공모교장 비율을 높이는 것은 선의의 경쟁을 촉진시키는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보다 활성화된 교장공모제에 걸맞는 능력있는 교장을 선발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

선발과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담보하기 위해 교장공모심사위원회에 학부모와 외부전문가 등을 50% 이상 참여시키도록 했습니다.

또한 지원자는 학교경영계획 등을 전체 학부모에게 공개 설명하도록 했습니다.

정부는 이달말 까지 교장 공모와 접수를 마무리하고, 오는 6월 적임자를 최종 선정해 8월부터 현장에 본격 투입할 계획입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