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찬 국무총리는 천안함 사건을 계기로 위기관리 매뉴얼을 재정비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일본의 독도 영유권 왜곡과 관련해서는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해 나갈 것임을 밝혔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천안함 침몰사건과 관련해 지금 중요한 것은 실종 장병을 모두 찾고 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하는 것이라면서, 선체 인양에서 한 치의 실수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세종로 정부중앙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조사가 마무리되지 않은 상태에서 어느 것도 예단해서는 안되며, 관계자들은 불필요한 의혹을 사지 않도록 조사를 신중히 진행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
“합동조사단에서는 우리국민과 국제사회가 모두 납득할 수 있도록 객관적이고 과학적으로 조사하여 모든 것을 명명백백히 밝혀내어야 하겠습니다.”
정 총리는 이어 각 부처는 위기대응 매뉴얼에서 정보공개의 범위.방법.절차, 유언비어 예방대책, 생존자 정신적 치료까지 제반사항에 대해 세세하게 점검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일본의 독도 영유권 왜곡 문제에 대해선 일본의 무분별한 주장에 대해 어떠한 양보나 타협도 있을 수 없다며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국무회의에서는 기름유출과 같은 해양사고 시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해양환경관리법 개정안과 건강기능식품 제조업 영업허가와 관리업무의 일부를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에게 위임하는 내용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령 개정안 등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제 투데이 (284회) 클립영상
- 이 대통령 "핵무기 감축 함께 노력" 1:46
- 美 "한미 FTA 진전에 강력 의지" 1:48
- 정 총리 "천안함 사건, 세세하게 점검해야" 1:47
- 경형 전기차 구입시 취득·등록세 면제 0:31
- '단지형 연립주택' 면적제한 없이 건축 0:37
- 부동산 동결 강행···계약위반 입회거부 0:26
- 한은, 올해 성장률 5.2%로 상향조정 1:55
- "해당 축산농가, 당분간 모임·여행 자제" 1:34
- 그린벨트내 보금자리 5년간 의무 거주 1:54
- 오피스텔·고시원도 '준주택' 포함 0:33
- 5월 낮 해양사고 최다…졸음운항 유의 0:31
- 대형공사장 95% 재해위험 심각 0:34
- 식약청, 식품 허위·과대 광고 353건 적발 0:34
- 오늘의 경제동향 3:14
- 알기 쉬운 경제용어 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