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찾아가는 금융교육' 222개교로 확대
등록일 : 2010.04.14
미니플레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금융교육'이 올해부터 대폭 확대됩니다.

지난해 20개 학교에서 실시했던 교육을 222개 학교로 늘려서, 금융의 기초와 합리적 소비생활을 교육하게 됩니다.

금융감독원과 24개 금융회사가 참여하는 청소년 금융교육 네트워크가 올해도 진행됩니다.

특히 지난해 스무개 학교에서 금융교육을 실시하던 것에서 올해는 2백스물두개 초·중·고교를 시범학교로 선정해, 교육대상을 크게 넓혔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단발성 금융교육으로는 실효성을 거두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 금융경제기초와 올바른 신용관리, 합리적 소비생활, 재무설계의 이해 등 4가지 학습주제를 연중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선정된 시범학교는 수도권과 광역시를 제외한 지방학교의 비중이 38.3%에 달하는 등 전국적으로 분포하고 있어, 각 지역의 초·중·고교 학생들이 금융교육의 기회를 고루 접할 수 있게 안배했습니다.

교육은 금감원이 예순개 학교를 담당하고,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금융회사에서 백예순두개 학교를 분담해 실시됩니다.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실제 금융생활에 필요한 학습주제에 대한 강의를 실시하며, 필요할 땐 참여기관 사정에 따라 현장 견학도 병행됩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