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합동분향소 추모 물결
등록일 : 2010.04.27
미니플레이

서울광장을 비롯해 전국 30곳에 합동 분향소엔 흐린 날씨에도 불구하고, 희생자들을 애도하는 추모의 물결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그 현장을 취재했습니다.

국화꽃에 둘러싸여 환하게 웃고 있는 천안함 희생자 46명의 영정사진 앞에서 시민들은 말없이 고개를 떨구었습니다.

이들의 고귀한 죽음에 하늘도 슬픈 듯, 오후엔 빚줄기가 점점 굵어졌습니다.

하지만, 희생 장병들의 넋을 기리는 조문객들은 발길은 끊이지 않았습니다.

내 자식만큼이나 대한민국의 든든한 아들이었던 희생자들을 이젠 사진으로나마 볼 수 밖에 없는 현실에 가슴 한 구석이 저려옵니다.

그리고 이들의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겠다며 다짐합니다.

합동분향이 시작된 지난 일요일부터 이곳을 찾은 조문객들은 6천명이 넘어섰고, 전국 서른 곳의 합동분향소에서 조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천암함 희생자들의 유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성금활동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가족에게 힘을 보태달라는 말과 함께 하루 평균 600건이 넘는 계좌 성금이 이뤄지고 있고, 현재까지 72억원에 달하는 성금이 모아졌습니다.

고귀했던 46명 장병들의 이름이 우리 가슴속에 기억되는 한 영원히 잊혀질 수 없는 그들입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