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새만금, 명품 수변관광도시로 태어난다
등록일 : 2010.04.28
미니플레이

새만금에서 또 하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관광인데요, 정부는 수변 복합 관광레저도시로 조성해 동북아시아 관광 허브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입니다.

새만금 내부개발 사업 가운데 가장 먼저 완공되는 관광단지는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테마 중심의 체험, 체류형으로 꾸며집니다.

수변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명품 수변 관광도시로 조성한다는 방침입니다.

총 2,490헥타르의 여의도 8배 크기로 조성되는 관광단지는 생태환경을 최대한 보존하고 문화, 역사, 해양 자원 관광자원으로 개발해 관광객들이 자연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레저, 생태권역은 예술섬, 태양의 섬, 축제의 섬 등 각각 저마다 주제를 가진 관광레져용 섬 8개와 생태환경용 1개섬을 조성하되 섬이 상호 결합, 연계되도록 수자원을 적극 활용하게 됩니다.

이 곳에는 국내 최대의 90홀 규모의 골프단지와 호수공원, 상업, 숙박시설과 공연문화시설 등이 들어섭니다.

특히 새만금 방조제 중간지점에 자리한 신시도에는 200여대의 선박이 계류할 수 있는 20여만㎡ 규모의 마리나항도 들어섭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러한 구상을 바탕으로 내년 8월까지 기본계획 수립을 끝내고 2020년까지 1500헥타르의 관광 레저 단지를 조성할 방침입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