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시아 지역내 금융협력 강화 논의
등록일 : 2010.05.03
미니플레이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다음달 2일부터 ‘한중일과 ASEAN+3’ 재무장관 회의에 참석합니다.

아시아 지역 내 경제감시기구와 신용보증기구 설립이 논의됩니다.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에서 개최되는 한중일 재무장관회의와 아세안+3 재무장관회의에 참석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역내 금융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 중점 논의될 예정입니다.

치앙마이 이니셔티브 다자화 체제의 감시역량을 확충하기 위한, 역내 경제감시기구 설립방안도 논의의 대상입니다.

또 아시아 채권시장 발전의 핵심 인프라가 될 역내 신용보증투자기구 설립과 역내 예탁결제기구 구축 방안은 물론, 11월 서울 G20 정상회의의 주요 의제도 논의될 예정입니다.

윤 장관은 아울러 5월 3일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아시아개발은행 연차 총회에도 참석합니다.

윤 장관은 기조연설을 통해 세계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국제사회의 공조 노력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글로벌 금융안전망 구축 등 위기재발 방지를 위한 공동 대응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한편 윤 장관은 총회 기간 중에 카지모프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을 면담하고, 양국간 경제협력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