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뉴스위크 "이 대통령 리더십, 위기때 큰 역할"
등록일 : 2010.05.12
미니플레이

한국이 이번 금융위기를 극복하는데 CEO 출신의 이명박 대통령이 기업의 투자를 촉구하고 이끌어내는 등 큰 역할을 했다고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보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한국을 책임지고 있는 CEO”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CEO 출신의 이명박 대통령의 적극적인 리더십에 대해 다뤘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1일 발행된 뉴스위크는 한국이 '경기침체로 경쟁사가 긴축정책을 펼 때 새로운 시장과 신상품에 집중 투자하라'는 격언을 실제로 이루어낸 최초의 나라가 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는 바로 CEO 출신의 대통령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뉴스위크는 이명박 대통령을 소개하면서 한국의 가장 큰 기업 중 하나인 현대 계열사의 회장 출신으로 기업가 시절이던 1980년대 초반 불경기 때 해외 시장을 개척하면서 많은 투자를 했다면서 지금은 대통령으로서 장기적인 안목으로 공격적인 투자를 밀어붙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이런 정책은 한국이 이번 금융위기를 다른 선진국들보다 잘 이겨내는데 도움을 주었을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뉴스위크는 또 지난해 1월 경기침체가 극심하던 때 이 대통령은 위기는 언제나 끝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투자를 유지해줄 것을 기업들에 촉구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정부 예산을 공공부문 연구개발에 많이 투입해 투자확대의 솔선을 보였다고 전했습니다.

한국의 R&D 예산 비중은 2007년 이미 국내총생산의 3.37%로 이미 세계 최고 수준이던 것을 5%까지 높였다는 것입니다.

뉴스위크는 이 대통령이 기업의 R&D 투자에 대한 세금감면 제도도 확대할 계획이라면서 이 같은 정책에 힘입어 한국의 GDP는 지난해 3분기에 3.2%나 성장해 OECD 회원국 가운데 마이너스 성장에서 가장 빨리 벗어난 국가가 됐다고 전했습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