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김중수 총재 "국내 금융시장 안정 추세"
등록일 : 2010.05.17
미니플레이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오늘 열린 금융협의회에서, 우리 금융시장이 안정돼 가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아울러, 출구전략 시행은 보다 신중해야 한다는 뜻도 내비쳤습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외부적 위험 요인에 쉽게 노출되는 우리나라 금융시장 환경에 대해 거듭 언급했습니다.

김중수 총재는 취임 후 두번째로 주재한 금융협의회에서 12개 시중은행장들에게, 지난 13일 미국 금융시장이 월가 수사확대와 경제지표 부진 등으로 크게 흔들렸던 점을 언급하면서, "우리는 해외의 영향에 취약해 외국이 움직이면 더 움직인다"고 우려감을 나타냈습니다.

하지만 김 총재는 "우리 금융시장이 안정돼 가는 추세"라고 진단하면서, 바둑을 예로 들어, "누구나 실수하지만 마지막에 실수하는 게 중요한 것"이라며 "막판에 실수하는 사람이 진다"는 말로 여운을 남겼습니다.

이에 대해 금융계 안팎에선 올해 하반기가 돼야 기준금리를 올릴 것이라는 전망인 동시에, 출구전략을 단행할 때 보다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은측은 이번 금융협의회에 12개 시중은행장이 전원 참석했다면서, 2002년 5월 회의 개최 이후 8년 만에 처음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김용남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